본문 바로가기

톱데일리

풍수 지리적으로 나쁜집 가려내는 요령

[양택 풍수] 나쁜 집 가려내는 10가지 요령

집을 선택할 때 우선 제외시켜야 하는 사항을 간략하게 10가지로 나누어 보면 다음과 같다.

 

① 막다른 골목집은 좋지 않다.
양택에서 길은 물을 의미하는 것으로 막다른 골목집은 길을 막았다는 의미이며, 바로 물을 막은 결과와 같다. 또한 물을 막은 것은 수침을 받는 것이며, 결국 수력에 무너지므로 패가를 의미한다.

② 생토가 아닌, 매립지는 좋지 않다.
땅의 기는 암반을 타고 흐르며 생토로 이어지기 마련이다. 따라서 풍수 지리 이론은 땅의 기는 생토에만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기가 없는 매립토 위의 주택은 기를 받지 못한다고 생각해 좋지 않게 여긴다.
이것은 양택의 원칙론일 뿐, 그 길흉은 알 수 없다.
또한, 현재 도시계획상 매립지는 얼마든지 있으며 그 집에서 사는 사람들이 좋지 않다고 보는 것은 타당성이 없으나 기초를 생토에 세우도록 노력 해야 한다.

③ 집안에 지붕보다 높은 나무가 있으면 좋지 않다.
나무가 크다는 것은 나무뿌리가 상대적으로 크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집의 생기를 나무가 받아 거주자들에게 무익하다는 뜻이다. 실제로도 집안에 큰 나무가 있으면 낙뢰를 맞을 가능성이 크며, 벌레들이 들끓어
병을 옮겨올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나무 그늘로 인해 집안을 침울하게 만들 우려가 많다.

“두 집의 담을 터서 한 집으로 사용은 금물”

④ 망해서 나간 집은 좋지 않다.
미신 같은 얘기라고 생각할 사람이 있을지 모르나 전에 망한 이유를 찾아 보면 틀림없이 집의 좌향이나 안방, 부엌 등의 배합에 그 연유가 있음을 볼 수 있다.

⑤ 연못이 마당에 있으면 좋지 않다.
단독주택에서 우물이나 연못이 마당에 있다면 그 집터는 맥이 지나는 집이거나 물이 괼 수 있는 습지이므로 좋지 않은 것은 당연한 일이다.

⑥ 기존 두 집의 담을 터서 한 집으로 사용하면 좋지 않다.
이것은 출입문이 두 개임을 뜻한다. 그런데 문은 모든 기 또는 도로, 물의 의미를 지니고 있으므로 기가 들어와 쌓이지 않고 나가 버릴 우려가 있으며 문이 두 개면 주인이 둘이 돼서 집안 꼴이 안된다는 것이다.

⑦ 형과 동생이 이웃에 나란히 집을 가지고 살면 좋지 않다.
풍수지리에 보면 한 혈장에 둘을 넣지 말라는 격언이 있다. 하나의 기를 둘이서 받으면 그만큼 양이 반분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부득이한 경우가아니면 합장하지 말고 따로따로 모셔 많은 기를 받아야 자손이 잘된다는이론이다.

⑧ 대문에서 안방이나 부엌문이 보이면 좋지 않다.
대문은 바로 물의 입구를 뜻하므로 안방이 곧바로 보여도 좋지 않고 부엌 또한 마찬가지다.
실생활에 있어서도 외인이나 내방객의 눈에 안방이 들여다보이면 견물생심, 도난의 우려가 있다.

⑨ 벽에 금이 가거나 물이 스며들면 좋지 않다.
기초공사가 부실하다는 것을 뜻하며 배수가 안된 집이니 붕괴우려가 있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⑩ 집이 어둡고 그늘지면 나쁘다.
집이 어둡다는 것은 방향이 나쁘다는 뜻이며, 그늘이 진다는 것은 앞서 예를 든 여러 조건과 같은 이치이다.

The post 풍수 지리적으로 나쁜집 가려내는 요령 appeared first on 쿡가보조.


풍수 지리적으로 나쁜집 가려내는 요령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